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일반

2021 직업군인 월급(연봉) 및 각종 수당 정보

by 영감을 주는 ghostzoominn 2021. 4. 15.

2021 직업군인 월급(연봉) 및 각종 수당 정보

오늘은 2021년 기준으로 직업군인의 봉급표에 대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병사의 월급은 매년 순차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소식은 뉴스를 통해 자주 접해들을 수 있습니다. 2021년도 기준으로 이병이 46만원, 병장이 60만원을 받는다고 하니, 최근 몇년사이에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부사관, 장교등의 직업군인의 봉급은 얼마나될까요? 지금부터 표로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 부사관 월급(봉급) 정보

먼저 하사부터 원사, 준위까지의 부사관 월급 정보에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21 부사관 월급(봉급)

부사관 또한, 공무원 계급체계와 비슷하게 호봉이 산정되어 이에따라 봉급도 산정됩니다. 매년 1호봉씩 올라가며, 계급에 따라서도 봉급차이는 존재합니다.

 

하사 1호봉의 봉급은 1,678,100원입니다. 힘들게 고생해서 나라를 지키는 군인분들의 노고에 비해 적다고 느껴지실 수 있지만, 이는 기본봉급이며, 추가적인 각종 수당들이 포함되어 지급되게됩니다.

 

각종 수당들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1 장교 월급(봉급) 정보

2021 장교 월급(봉급)

다음은 장교의 봉급표입니다. 소위부터 소장까지의 정보를 담고 있으며, 소위 1호봉의 봉급은 1,727,400원입니다. 부사관의 기본 봉급보다는 조금 높게 책정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기본 봉급이며, 이외에도 각종 군인혜택과, 추가수당들 또한 고려해본다면, 결코 적지 않은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로는 추가 수당이 봉급과 비슷할 만큼 많이 나온다는 소리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추가수당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 직업군인 수당

2021 직업군인 수당 정보

다음으로는 수당에 대한 정보입니다. 직업군인에 대한 보수는 수당 + 기본 봉급으로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수당이 18종에 달한다고 하니, 이들을 많이 적용받는 군인에 경우 수당이 봉급만큼 많다는 소문이 틀린말은 아닌듯 합니다. 상여수당, 가족수당, 특수지 근무수당, 특수근무수당, 초과근무 수당 등 다양한 수당들이 있고, 이에대한 금액또한 산정되어있습니다. 직업군인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러한 수당정보들도 함께 확인 해 보신다면, 더욱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젊은 청춘을 바쳐 나라를 지키는 군인들의 처우가 더욱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