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스포츠

테니스 4대 메이저 대회 프랑스 오픈 테니스, 5월 연기 가능성?

by 영감을 주는 ghostzoominn 2021. 4. 17.

 

테니스 4대 메이저 대회 프랑스 오픈 테니스, 5월 연기 가능성?

세계 4대 테니스 대회가 있습니다. 일정 순서로 말씀드리면, 호주 오픈, 프랑스 오픈, 윔블던 테니스 대회, US 오픈 순서입니다. 보통 1월에 개최되는 호주오픈(AO)은 올해 코로나 19의 여파로, 약 3주 미뤄져 2월 8일부터 2월 21일까지 치러졌습니다. 코로나 19의 위험으로 인해 개최가 3주 정도 미뤄졌으며, 경기 중간에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해, 봉쇄령이 내려지며 관중 입장이 일시적으로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아슬아슬했지만 철저한 방역과 신속한 대응으로 큰 문제없이 잘 치러졌습니다.

 

그렇다면 다음으로 열리게 될 프랑스 오픈의 준비상황은 현재 어떨까요?

2021 프랑스 오픈 테니스

프랑스 오픈 테니스 대회 일정

먼저 프랑스 오픈은 매년 5월경 치러집니다. 하지만 작년(2020년) 프랑스 오픈은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5월에 치러지지 못했고, 9월로 연기되어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는 어떨까요? 올해는 기존의 일정대로 5월 23일에 치러질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유럽 국가의 코로나 재확산과, 이에 따른 프랑스의 전국 이동 제한명령이 내려지게 되었습니다. 재확산의 속도가 심상치 않아 내린 결단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여파가 올해 프랑스 오픈에도 미칠 예정입니다.

 

2021년 5월 23일로 예정돼있던 올해 프랑스 오픈 테니스 대회는 일주일 연기되어, 5월 30일부터 치러질 예정입니다. 대회를 주관하는 프랑스 테니스 연맹은, 현재 코로나 19의 추이를 보았을 때, 참가 선수들의 입국과 자가격리, 대회 준비 등에 필요한 일정을 고려할 때, 일정의 연기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최대한 안전한 환경에서 가능한 많은 관중이 입장할 수 있도록 하여 경기를 치르기 위한 최선의 선택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현재까지 프랑스 오픈의 대회 기간은 5월 30일 ~ 6월 13일까지 입니다. 코로나 19의 추이를 조금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확산세가 잠잠해지고, 해당 일정대로 진행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입니다.

 

윔블던 테니스 대회 및 US 오픈 일정

그렇다면 프랑스 오픈 이후의 경기 일정은 어떻게 될까요?

 

현재 윔블던 테니스 대회는 6월 28일 ~ 7월 11일로 예정되어있습니다. 프랑스 오픈이 일주일 연기되면서, 프랑스 오픈의 종료일은 6월 13일입니다. 이대로 경기가 진행된다면, 프랑스 오픈이 끝난 뒤 약 2주 뒤 바로 윔블던 테니스 대회가 열리는 모습입니다.

 

참가 선수들의 입국과 자가격리기간, 대회 준비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봤을 때, 프랑스 오픈의 경기일정 연기가 윔블던 테니스 대회의 경기 일정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2021년의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US 오픈의 일정은 8월 30일 ~ 9월 12일로 예정되어있습니다.

 

윔블던 대회와도 약 50일간의 텀이 있고, 현재로써는 충분한 기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코로나 19의 위협이 적은 안전한 상태에서 많은 관중들과 함께 치러지는 경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코로나 19의 여파가 전 세계 모든 스포츠 경기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확산세가 줄어들어, 많은 사람들이 생생한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2021.01.11 - [정보/스포츠] - 2021년 호주오픈 관련정보 총 정리(경기일정, 참가자, 상금 등)

 

2021년 호주오픈 관련정보 총 정리(경기일정, 참가자, 상금 등)

2021년 호주오픈 관련정보 총 정리(경기일정, 참가자, 상금 등) 2021년 2월 8일에 개막하는 호주 오픈 테니스대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테니스는 보는재미가 쏠쏠한 스포츠 중 하나인데요

universitytomorrow.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