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스포츠

2022 호주 오픈(AO) 경기일정 및 정보 총 정리

by ghostzoominn 2022. 1. 4.

2022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매년 새해가 기다려지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새로운 4대 테니스 대회가 새롭게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윔블던, US오픈, 프랑스 오픈과 더불어 세계 4대 메이저 테니스 대회인 호주오픈(AO)이 가장 먼저 시작을 알리게 됩니다.

 

4대 메이저대회 가운데서는 그 역사가 가장 짧다고는 하지만, 1905년 처음으로 개최되었습니다. 그 후 1969년부터 프로에게 오픈되었으며, 1988년부터 현재 대회가 개최되고 있는 멜버른에서 대회를 치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2022년 호주오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기에 앞서, 2021년 호주오픈 단식 경기의 우승자는 누구였는지 확인해 볼까요?

 

2021 호주오픈 우승자

2021년 호주오픈에서는 남자 단식 결승에서는 노박 조코비치와 메드베데프가, 여자 단식 결승에서는 오사카 나오미와 제니퍼 브래디가 맞붙었습니다.

 

그 결과, 남자 단식 경기 - '노박 조코비치', 여자 단식경기 - '오사카 나오미'가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습니다.

2021.01.11 - [정보/스포츠] - 2021년 호주오픈 관련정보 총 정리(경기일정, 참가자, 상금 등)

 

2021년 호주오픈 관련정보 총 정리(경기일정, 참가자, 상금 등)

2021년 호주오픈 관련정보 총 정리(경기일정, 참가자, 상금 등) 2021년 2월 8일에 개막하는 호주 오픈 테니스대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테니스는 보는재미가 쏠쏠한 스포츠 중 하나인데요

universitytomorrow.com

 

그렇다면, 지금부터 올해 치뤄지는 호주오픈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호주오픈 개최 장소 및 경기 일정

2022 호주오픈
2022 호주오픈

2022년 호주오픈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멜버른에 있는 멜버른 파크에서 치러지게 됩니다. 로드 레이버 아레나, 마가렛 코트 아레나 등 유명한 경기장들이 있는 곳입니다.

 

호주오픈은 현지 시각으로 2022년 1월 17일 월요일을 시작으로, 1월 30일 토요일에 막을 내리게 됩니다.

 

우리나라의 시간과 경기가 열리는 멜버른과는 약 2시간 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호주가 우리나라보다 2시간 빠르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022 호주 오픈 참가 선수

2022 호주오픈 참가선수
2022 호주오픈 참가선수

한국을 포함한 모든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호주 또한 코로나19에 대해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작년에도 코로나19 상황 속 경기를 진행했지만, 8강쯤 치러지는 중 코로나19의 사태가 심각 해 지며, 무관중 경기로 전환되기도 했습니다.

 

올해도 코로나19가 가장 큰 변수로 보입니다.

 

경기 진행 측에서, 백신 접종 완료자에 대해서만 경기에 참가할 수 있도록 규정했기 때문입니다. 호주에 입국할 수 있는 조건 자체가 백신 접종 완료자이기 때문에, 호주에서 열리는 호주오픈 역시 그 규정에 따라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그렇다면 이번 호주오픈에 참가하는 주요 선수들은 누가 있을까요?

 

우선, 테니스 황제 페더러는 무릎 수술 이후 재활 기간으로 인해 불참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도미니크 팀은 손목 부상으로 불참을 선언하였습니다.

 

작년 우승자인 노박 조코비치는 백신에 대한 이슈가 있습니다. 백신을 맞은 사람만 호주오픈에 참여할 수 있다는 조건이지만, 테니스 간판스타 조코비치는 작년부터 백신 접종에 대한 불만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현재까지도 접종 여부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만, 참가자 엔트리에는 조코비치의 이름이 있습니다. 호주 당국이 조코비치를 의식해서인지, 백신 면제 안을 긴급히 마련하면서 참가를 할 수도 있을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공식적인 대진표가 발표되어야 정확한 소식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해 8월, 부상을 당한 라파엘 나달은 다행히도 호주오픈에 참가한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완전히 회복된 컨디션으로 좋은 경기를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개인적으로 응원하는 선수인 그리스의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선수도 이번 호주오픈에 참가한다고 하는데, 좋은 경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또한, 우리나라의 테니스 간판스타 권순우 선수도 올해 호주오픈에 참가한다고 하는데요, 최근 경기력이 엄청나게 올라온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여전히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은 있지만, 2주 앞으로 다가온 호주오픈에 기대감을 감출 수 없습니다.

 

올해도 큰 문제없이 무사히 선수들이 경기를 끝까지 완주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경기일정 등이 나오게 되면 다시 한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