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일반

포스트 바이오틱스가 유산균들의 유산균이라 불리는 이유는?

by ghostzoominn 2021. 1. 6.

포스트 바이오틱스가 유산균들의 유산균이라 불리는 이유는?

이 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아마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이름은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장에 좋은 유산균으로 알려지면서, 가루형태의 스틱으로 출시되어 큰 인기를 누렸습니다.

 

그렇다면 혹시 '포스트바이오틱스'라는 유산균은 들어보셨나요?

 

프로 바이오틱스가 1세대 유산균이라고 하면, 포스트 바이오스틱 유산균은 4세대 유산균이라고 불립니다.

 

차세대 유산균 포스트 바이오틱스가 어떤 효능을 가지는지, 기존의 프로바이오틱스와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하신 부분을 알기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따라오세요~!

유산균들의 유산균, 포스트 바이오틱스

 

1. '포스트 바이오틱스' 란?

포스트 바이오틱스를 알아보기전에 이미 우리에게 친근한 프로 바이오틱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사람의 체내에 들어가 장 건강 개선과 면역 균형 유지에 도움을 주는 살아있는 유산균입니다.

 

이러한 살아있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것이 '프리 바이오틱스'입니다.

 

이처럼 살아있는 유산균과 그 먹이 합친것'신바이오틱스'라고 부릅니다.

 

그렇다면 현재 차세대 유산균으로 불리우며, 가장 큰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알려진 '포스트바이오틱스'는 무엇일까요?

 

'포스트 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가 활동하여 나오는 결과물, 생산물을 뜻하는 용어입니다.

 

쉽게 정리하겠습니다.

 

'프로 바이오틱스'라는 유산균이 '프리 바이오틱스'라는 먹이를 먹고 나오는 생산물이 '포스트 바이오틱스'

 

입니다.

 

2. '포스트 바이오틱스'를 추천하는 이유 및 효능

그렇다면 여기서 '유산균도 아니고 유산균이 만든 결과물인데 뭐가 더 좋다는거지?' 라는 궁금증이 생기실 겁니다.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유산균이 체내에 들어가면, 활동을 하기전에 위산이나 담즙산 등 체내의 환경에 의해 많은 수가 죽게됩니다.

 

살아남은 일부의 유산균들이 활동을 하여 '포스트 바이오스틱'이라는 생산물을 만들어내고, 이 결과물이 결론적으로 신체의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장을 더욱 튼튼하게 합니다.

 

따라서, 애초에 처음부터 결과물인 '포스트 바이오틱스'를 섭취하게되면, 유산균이 아닌 생산물이기 때문에 체내 환경으로 인해 죽을 일이 없이 다른 영양소와 함께 자연스레 소장에서 흡수되게됩니다.

 

이는 '프로 바이오틱스'의 생존률 문제와, 유산균이 활동하며 생길 수 있는 부작용 등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살아있는 유산균이 아니다보니, 제품의 보관또한 환경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장시간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3. 복용 시 주의사항

모든 건강제품이 그렇듯, 포스트 바이오틱스도 정확한 효과을 보기 위해서 지켜야 할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변비약과 함께 복용 X

 -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장내에서 흡수되기도 전에 몸밖으로 배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둘째, 항생제와 함께 복용 X

 - 항생제의 작용으로 인해 '포스트 바이오틱스'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변비약 또는 항생제 등을 꾸준히 복용하셔야 되는 분이라면, 포스트 바이오틱스의 섭취 시간과 4~6시간 정도 시간을 두시고 따로 복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셋째, 꾸준한 섭취

 - 다른 건강제품들도 비슷하지만 특히 유산균제품은 효과를 내기위해서는 장에 정착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는 꾸준한 섭취로 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3개월 이상 꾸준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넷째, 과다복용 X

 - 아무리 좋은 약도 과유불급입니다. 티스푼으로 1스푼 정도인 4g정도가 적정량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4. 대표 제품 종류

현재 '포스트바이오틱스'의 효과가 입증되고, 입소문을 타면서 여러 제약사에서 해당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습니다.

 

해당 글은 특정 제품의 홍보용 글이 아닌, 정보 전달용 글이므로 제품의 추천보다는 대표 제품들의 정보만 전달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GC녹십자 포스트바이오틱스

GC녹십자 포스트바이오틱스

2. 셀트리온 포스트바이오틱스

셀트리온 포스트바이오틱스

3. 뉴네이처 포스트바이오틱스

뉴네이처 포스트바이오틱스

4. 뉴트리원 포스트바이오틱스

뉴트리원 포스트바이오틱스

 

이번 포스팅을 통해 '포스트 바이오틱스'에 대한 정보를 쉽게 이해하여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각 제품을 비교 해 보신 후 적합한 제품으로 현명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2020/12/28 - [생활정보] - 투명(무색) 페트병 분리수거(분리배출) 의무화! 방법과 과태료는?

 

투명(무색) 페트병 분리수거(분리배출) 의무화! 방법과 과태료는?

투명(무색) 페트병 분리수거(분리배출) 의무화! 방법과 과태료는? 2020년 12월 25일부터 전국 공동주택에서 투명(무색) 페트병 분리수거(분리배출)가 의무화 되었습니다. 의무화 대상과 방법,

universitytomorrow.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