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스포츠

2021 롤랑가로스 프랑스 오픈 8강 대진표 및 중계 일정

by 영감을 주는 ghostzoominn 2021. 6. 7.

코로나의 여파 속에도 큰 탈없이 진행되고 있는 2021년 롤랑가로스 프랑스 오픈, 5월 30일 개막을 시작으로 일주일 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번 주에는 우리나라 선수로는 유일하게 본선에 진출한 권순우 선수의 3라운드 탈락 소식이 너무나도 아쉬웠는데요. 그래도 1,2라운드에서 보여준 경기력은 향후를 더 기대하기에 충분했습니다.

 

3라운드에서 권순우 선수를 3:0으로 꺾고 4라운드에 진출한 마테오 베레 티니 선수는 4라운드에서 로저 페더러 선수와 맞붙을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페더러 선수는 무릎 수술에 대한 회복과 재활치료 상태를 봤을 때, 무리하지 않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하여, 4라운드 기권을 선언하였습니다.

 

이로써 베레티니 선수는 바로 8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권순우 선수가 3라운드에서 베레티니 선수를 꺾고 올라갔다면 8강까지 스트레이트로 진출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니 더욱 아쉬움이 남습니다 :(

 

그렇다면, 8강전 대진표는 어떻게 되는지, 중계 일정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 롤랑가로스 8강전
2021 롤랑가로스 8강전

2021 롤랑가로스 프랑스 오픈 8강 대진표

현재까지 8강에 진출할 8명의 선수 중 5명이 확정되었습니다.

 

아직 4라운드가 남아있는 선수들이 있기 때문에, 8강행이 확정된 선수들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vs 다닐 메드베데프

세계랭킹 5위의 치치파스와, 세계랭킹 2위의 메드베데프 선수의 8강전이 예정되어있습니다. 8강 경기 중 가장 큰 관심을 끄는 경기는 바로 이 경기가 아닐까 합니다. 22살의 치치파스와 25살의 메드베데프 두 젊은 선수는 최근 최상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뗄레야 뗄 수 없는 라이벌이기도 합니다.

 

사실상 결승전에서 맞붙어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경기력이 우수한 선수들이기 때문에, 8강전 승자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어떠한 멋진 경기를 보여줄지 저도 기대됩니다.

 

2) 알렉산더 즈베레프 vs 알레한드로 다비도비치 포키나

두 번째 8강전 경기는 세계랭킹 6위의 즈베레프 선수와 46위의 다비도비치 포키나 선수입니다.

즈베레프 선수는 24살의 독일 출신, 강력한 우승 후보중 한 명입니다. 포키나 선수는 스페인 출신의 22살 젊은 유망주입니다.

 

즈베레프 선수는 이전 대회에서도 워낙 좋은 경기력과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다들 잘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비교적 덜 알려진 포키나 선수는 이번 경기가 생애 첫 그랜드슬램 8강 진출입니다. 강력하고 안정적인 서브와 지치지 않는 체력이 강점인 선수입니다.

 

해당 경기 또한, 흥미진진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마테오 베레티니

아직 4라운드(16강) 경기가 끝나지 않은 시점이기 때문에, 8강행 티켓을 받을 3명의 선수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노박 조코비치와 로렌조 무세티 선수의 16강전에서 승리한 선수가 마테오 베레티니선수와 8강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세계랭킹 1위의 노박 조코비치 선수는 34살의 적지 않은 나이에도,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랭킹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이 상대로 붙게 될 로렌조 무세티 선수는 19살의 나이의 세계랭킹 76위의 선수입니다. 경험이나, 랭킹이나 조코비치 선수의 우위가 예상되지만, 젊은 피의 무세티 선수가 어떤 경기를 펼치게 될지도 궁금합니다.

 

남은 16강전 경기는?

8강전 자리를 노리고 치르게 될 남은 16강전 두 경기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흙 신' 라파엘 나달과 야닉 시너 선수입니다. 나달 선수는 롤랑가로스 경기장에서 신(God)으로 불릴 만큼 경기력이 좋은 세계 랭킹 3위의 선수입니다. 흙 신을 상대로 16강을 펼치게 될 선수는 올해 19살의 야닉 시너 선수입니다. 이 선수는 지난해 롤랑가로스 첫 데뷔 무대에서 8강에 진출하는 실력으로 세상을 놀라게 한 선수입니다. 하지만 그때 8강에서 맞붙은 선수가 나달이었습니다.

 

작년에이어 올해도 맞붙게 된 두 선수는 한 해동안 얼마나 더 많이 성장했을지가 궁금한 경기입니다.

 

마지막으로 남은 16강전은 세계랭킹 10위의 아르헨티나 선수 디에고 슈와르츠만과 랭킹 42위의 독일 선수 얀 레나드 스트루프 선수입니다.

 

대진표 상으로 두 선수 중 승리한 선수와, 나달 vs 시너 선수 중 승리한 선수가 8강에서 맞붙게 됩니다.

 

날이 갈수록 흥미진진해지고 있는 2021 프랑스 롤랑가로스 오픈, 선수들의 멋진 경기를 기대해 봅니다.

 

XtvN에서의 중계 일정 및 시간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

 

2021.05.28 - [정보/스포츠] - 2021 프랑스 오픈(롤랑가로스) 권순우 선수 경기일정 및 중계 채널

 

2021 프랑스 오픈(롤랑가로스) 권순우 선수 경기일정 및 중계 채널

2021년 롤랑가로스 프랑스 오픈이 몇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나라 선수 중에는 권순우 선수가 유일하게 단식 대회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2021 호주오픈에서도 출전했지만, 아쉽게 탈락하

universitytomorrow.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