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자격증

제 1회 빅데이터분석기사 접수(오류) 및 고사장 정보

by 영감을 주는 ghostzoominn 2020. 11. 23.

제 1회 빅데이터 분석기사 접수 및 고사장 정보

2020년 11월 23일, 오늘은 제1회 빅데이터 분석기사 시험 접수가 있는 날입니다.

 

여러 데이터관련 자격검정을 주관하며, 이번 빅데이터 분석기사 검정시험을 주관하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오늘 오전 9시부터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저도 자격검정시험에 접수 하기위해 시간에 맞춰 홈페이지에 접속하였지만 단시간에 과도한 사용자가 접속을 하여 서버가 정상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문제가 생긴것을 확인 한 진흥원 측은 오전10시부터 다시 접수를 받기 시작했지만, 접수버튼을 누르면 로그아웃이 되거나, 어찌어찌 결제화면까지 가더라도 오류화면으로 넘어가며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는 경우를 여러번 반복하는 수험생들이 속출하였습니다.

 

이러한 오류로인해 오후가 되도록 거의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접수를 하지못하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따라 오후 4~5시경 접수중단 안내글을 게시하며 내일(11월 24일 화요일)부터 다시 접수를 재개하여 접수기간을 내주 월요일(11월 30일)까지 연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접수중단 안내문

 

아래는 기존에 올라온 접수 관련 공지글이며, 전체일정 및 응시자격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 일정부분이 11월23일~11월30일 18시까지로 변경 될 예정입니다.)

전체일정 및 응시자격

이번 오류는 최근 빅데이터에 관한 수요가 급증하고있고, 이에따라 관련분야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는 시점에 적절하게 국가기술자격시험이 신설되어 응시인원이 동시에 많이 몰린것으로 해석됩니다.

 

특히 접수 첫 날에 많은 응시자가 몰린 까닭은, 고사장이 한정되어있으며, 빠르게 신청하지 않는다면 자신이 원하는 고사장에서 시험을 응시할 수 없어 다른지역으로 이동하여 시험을 치르거나 최악의 상황에는 이번 회차에 시험을 치르지 못할 수 도 있기 때문으로 해석됩니다.

 

내일(11월 24일)부터 다시 진행되는 접수에서는 수험생들의 불편이 없도록 원활한 접수가 진행되길 기대합니다.

 

아직 접수를 하지못한 수험생분들께서는 아래의 고사장정보를 확인하시어 미리 가장 편리한 고사장을 확인하신 후 접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빅데이터분석기사 고사장

추가적인 변동사항 발생 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험생분들의 원활한 시험접수와 합격을 기원합니다.

댓글0